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령 오스트 부른거 들어봐 블락비 까꿍 I like it 아는

박경 피오 쓰리샷!!ㅠㅠㅠㅠ 야 근데 지금 말나오는 블락비 곡들 거의 10년다되어가는거 아니냐 어제 트위터에 박경 스밍 해시 올리고 스망샷 올렸는데 지코팬들이 존나 알티하는거야 ㅈㄱㄴ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향수오지네 베리굿 보는데 무서웤ㅋㅋㅋㅋㅋ 가사 좋아 어디서 한번 듣고 알게된 곡인데 개좋아 도입부에 카메라에 끼부리는거 ㄹㄹ 미쳤었음ㅋㅋㅋㅋㅋㅋㅋ 어떤 날은 윙크 하고 어떤 날은 볼에 뽀뽀하라는듯이 손가락으로 지



: 빅뱅 - 배드보이 7. BTS, “Blood, Sweat & Tears” (Wings, 2016) : 방탄소년단 - 피땀눈물 6. SHINee, “Sherlock (Clue + Note)” (Sherlock, 2012) : 샤이니 - 셜록 5. Girls' Generation, “I Got a Boy” (I Got a Boy, 2013) : 소녀시대 - 아갓어보이 4. 2NE1, “I Am the Best” (2NE1, 2011) : 투애니원 - 내가 제일 잘 나가 3. INFINITE, “The Chaser” (INFINITZE, 2012) : 인피니트 - 추격자 2. Red Velvet, “Red Flavor” (The



경리, 성아, 소진, 금조 나인뮤지스 나뮤 정용화, 이종현, 강민혁, 이정신 씨엔블루 씨블 최종훈, 이홍기, 이재진, 최민환, 송승현 에프티아일랜드 이영, 레이나, 주연, 나나, 가은, 리지 애프터스쿨 앱스 김재경, 고우리, 김지숙, 노을, 오승아, 정윤혜, 조현영 레인보우 제아, 나르샤, 미료, 가인 브아걸 브라운아이드걸스 영민, 광민, 민우, 현성, 정민, 동현 보이프렌드 보프 세리,





있는 가운데 동료 가수들까지 음원 사재기에 대한 생각을 하나둘씩 밝히며 논란이 커지고 있다. 지난 24일 박경은 자신의 SNS를 통해 "바이브처럼, 송하예처럼, 임재현처럼, 전상근처럼, 장덕철처럼, 황인욱처럼 사재기 좀 하고 싶다"라고 밝혔다. 음원 사재기에 대한 논란은 오래전부터 있었지만 현역 가수가 다른 현역





이는 자발적으로 이뤄질 경우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 영화나 음악 콘텐츠의 경우, 온라인에서 ‘입소문’을 타고 뒤늦게 ‘역주행’을 하게 된 경우가 더러 있었다. 그러나 계약에 따라, 돈을 주고받았다면 이야기가 다르다. 마케팅 비용이라고 포장할 수 있지만, 돈을 받았다는 내용을 숨긴 채 나오는 콘텐츠는 이 콘텐츠를 이용한 누리꾼에 대한



휘파람 / 237 23위 아이오아이 / 너무너무너무 / 221 24위 마마무 / 넌 IS 뭔들 / 217 25위 트와이스 / KNOCK KNOCK / 215 26위 AOA / 사뿐사뿐 / 212 27위 레드벨벳 / Dumb Dumb





INFINITE, “The Chaser” (INFINITZE, 2012) : 인피니트 - 추격자 2. Red Velvet, “Red Flavor” (The Red Summer, 2017) : 레드벨벳 - 빨간맛 1. IU, “Good Day” (Real, 2010) : 아이유 - 좋은날 여태껏 난리나인줄 (그대로 멈춰라 라고 함) 존나 바다냄새나고 시원해 가사 좋아 개오짐 2014년 MAMA 방탄소년단 블락비 합동 무대 중 지민 상탈 퍼포먼스 이 무대를 본 팬들의 반응 = 영상 속 스텝 목소리랑 똑같았음





메이크업 코디...진짜.... 블락비 개판오분전 아는덬? 블락비 비범 최근에 낸 디싱노래 좋아 들어죠 윤동환 부회장 "BTS 진 발언 감사…실시간차트 폐지해야" 블락비 노래 내 원탑곡은 누가뭐래도 눈감아줄께 블락비는 병크로 뉴스까지 탔지만 노래 퀄은 진짜 대박이었던 거 같다 지금 온에어 태일 블락비 태일임? 블락비 후배돌중에 해외인기많은애들 있다하지않았나 박경, 바이브 음원 사재기언급 결국 법적대응 가네요 [전문] 블락비 박경 "바이브·송하예·임재현·전상근·장덕철·황인욱처럼 사재기 하고 싶다" 저격 블락비원에이포 데뷔동기에 둘 성향 엄청 다른데 둘



관련한 발언으로 홍역을 치르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사실 여부가 밝혀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5일 익명을 요구한 제보자는 스포츠월드에 한 장의 사진을 보내왔다. 해당 장면에는 대형 모니터를 통해 수십 개의 동일한 음원 사이트가 열려있고 곡 재생이 진행되는 듯한 장면이 담겨있다. 제보자는 “최근 박경이 언급한 가수 가운데 한 팀일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현재 사회적 문제가 되고 박경이란 가수에게 조금 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제보의 이유를 밝혔다. 또한 “원본은 영상인데 컴퓨터를 운용하는 사람의 얼굴이 나온다. 추후 얼굴 인식 전문기관에





올랐다고 해도, 이 차트를 수용하느냐 마느냐는 대중의 판단에 달려있다. 결국 대중은 (SNS 마케팅이 통하는) 현재의 음원 차트는 구조적인 문제가 있으며, 이런 방식으로는 더 이상 차트가 '유행가'를 대변해줄 수 없다고 생각하게 된 것으로 판단된다. 한때 실시간 음원 차트 폐지에 대한 이야기가 거론된 바 있듯, 이런 상황에서는 유명무실해진 음원차트의 재편을 고민해야 할 때다. 과연 현재의 차트가 아닌 어떤 방식이어야 대중이 납득할 수 있는 '정정당당한' 순위를 매길 수 있을지 고민해볼 일이다.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bestest@spotvnews.co.kr 1. 무명의 더쿠 00:25